언택트로 만나는 2020 로봇세일페스타 성황리에 개최

언택트로 만나는 2020 로봇세일페스타 성황리에 개최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로봇랜드 재단이 주관하는 2020 로봇세일페스타 행사가 2020년 11월 23일 월요일 10시 시작으로 개최했다.

‘스마트한 일상의 시작’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로봇세일페스타 행사는 오는 23일 11시 유튜브(산업방송 채널i)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로봇 온라인 전시, 체험, 온라인 로봇 콘서트, 온라인 로봇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참여자를 위한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개막식과 동시에 가상전시에 참여할 수 있다.

로봇세일페스타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이 만든 다양한 로봇 제품을 온라인 3D전시관으로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도 준비했다”라며 “이 행사는 국내 로봇 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로봇 문화 확산을 위해 준비했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국내 중소 로봇 기업과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로봇과 조금 더 가까워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소개했다.

로봇 온라인 전시는 4개 로봇기관과 32개의 기업들이 참여하며 로봇과 관련된 필요한 정보 전달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온라인 로봇콘서트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바이브컴퍼니 송길영부사장이 콘서트를 진행하고, 온라인 로봇 세미나는 로보링크 대표가 코딩 로봇(코코넛 블록)-IoT 관련 로봇 융합 SW 교육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남마산로봇랜드에 들어갈 창의적인 로봇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되는 온라인 창작로봇 콘텐츠 대회를 비롯해 로봇랜드 테마파크를 홍보하기 위한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확인하기 위한 온라인 사생대회 등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행사, 전시회를 비롯해 창원관광지 등 정보는 로봇세일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