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img.png

행사개요

2020 로봇세일페스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사말

2020 로봇세일페스타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경남도지사 김경수입니다.

올해 제1회 로봇세일페스타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행사로 진행되지만, 현장행사 못지않게 여러분들과 소통하는 축제로 준비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웨어러블 로봇 등 우리 생활 속의 서비스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로봇제품이 선보입니다.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이 만든 다양한 로봇제품을 온라인 3D전시관으로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도 준비하였습니다.

AI와 빅데이터를 주제로 한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의 초청 강연, 이현종 로보링크 대표의 세미나도 함께 열려 로봇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습니다.

이 밖에 유튜브 라이브, 뮤지컬과 각종 로봇대회까지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디지털 뉴딜,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로봇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로봇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경남도에서도 2020 로봇세일페스타 성공이 로봇산업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경남도지사 김경수

반갑습니다. 창원시장 허성무입니다.

 

낙엽이 쌓이고 가을이 지나가는 계절에 『2020년 로봇세일페스타』 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행사 개최를 위해 애쓰신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원장님, 권택률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로봇 기술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시면서 우수한 제품으로 참가해주신 기업들과 스튜디오를 방문해주신 관람객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인공지능,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 4차 산업의 선두주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로봇은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단어입니다.

하지만 가장 멀게 느껴지는 것 또한 로봇입니다. 

 

로봇세일페스타는 이러한 로봇 비즈니스와 사용자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개발되고 단 10여 년 만에 인구의 70%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포노 사피엔스’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제 로봇이 없는 생활은 상상할 수 없는 ‘로보 사피엔스’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로봇세일페스타에서 변화의 파도가 어디까지 왔는지 로봇시대가 얼마나 가까이 다가왔는지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이 행사를 계기로 산업을 넘어 생활, 예술, 체육 등 모든 곳에서 로봇을 접할 기회가 훨씬 더 많아지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로봇세일페스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모두에게 즐거운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창원시장 허성무

여러분, 반갑습니다.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권택률입니다.

먼저, 2020 로봇세일페스타 온라인 개막식을 시청하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지원해주신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창원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 협회와 기업체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행사는 국내 로봇 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로봇 문화 확산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국내 중소 로봇 기업과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로봇과 조금 더 가까워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첫 행사인 만큼 많은 분을 모시고 싶었지만,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안전한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준비하였습니다.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실감 나는 가상현실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로봇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하였으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기나긴 코로나 시대로 인해 심신이 지쳐있는 요즘 이번 행사가 여러분의 소소한 즐거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2020 로봇세일페스타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분들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권택률

RFS2020 

Copyright 2020 rsf2020. All rights reserved.